Clipchamp로 간단하게 영상 자르기
윈도우 11에 내장되어 있는 Clipchamp는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요.
Clipchamp
원래 Clipchamp는 별개의 회사에서 만들던 프로그램인데요. 2021년에 MS에서 인수했고, 바로 윈도우 11의 기본앱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유저도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clipchamp 사용법 알아보기
clipchamp는 워낙 직관적인 사용 방법을 가지고 있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인 메뉴가 나옵니다. 다양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오늘 간단하게 비디오 자르기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중앙에 위치한 비디오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여타 다른 비디오 편집 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상 편집은 크게 3단계로 나뉠수 있는데요.
- 1. 영상 업로드
- 2. 영상 편집하기
- 3. 영상 저장하기
가장 먼저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저는 최근에 진행된 T1 vs DK의 플레이오프 하이라이트 영상을 가져와 봤습니다.
하단에 타임라인에 있는 초록색 바를 움직여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고, 위에 가위를 눌러서 자르기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자르기를 한다음, 상단의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요.
파일을 내보낼 때에는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1080이 FHD 화질로 일반적으로 고화질로 사용됩니다. 웹에서 사용한다면 720HD도 무난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용량으로 선택하고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파일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잘라낸 파일을 확인해보니 원래 1분이었던 영상이 제가 원하는 부분인 8초만 잘려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영상 편집 앱인데요. 간단한 편집과 자막을 넣는 등 기본적인 영상 편집은 충분히 가능하니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지 않아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On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