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인쇄시 PDF로 저장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프린터가 없는 경우를 대비해서 PDF 파일로 출력하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이런 PDF 출력이 사라진 경우 다시 추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해당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Microsoft Print to PDF는 Windows 10 및 11에 내장된 가상 프린터 기능으로, 사용자가 인쇄 가능한 모든 문서를 손쉽게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 사진 등 인쇄 옵션을 제공하는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예전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문서 PDF로 출력하는 방법
먼저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려면 설정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메뉴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서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windows 기능 켜기/ 끄기에서 Microsoft PDF로 인쇄를 클릭합니다.
해당 내용이 체크되어 있어야 PDF로 출력이 됩니다.

이제 인쇄하러 가면 프린터에 Microsoft Print to PDF가 보이는데요. 해당 메뉴를 통해서 인쇄하고 바로 PDF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해당 메뉴가 체크되어 있는데도 안보인다면 체크를 해제하신 후 다시 체크해보시면 프로그램 추가가 되고 자동으로 동작합니다.